Bulletin Board

Information

The information on this bulletin board is an intellectual properties belonging to Korea Federation of Textile Industries. Any unauthorized dissemination, distribution, copying or use of this information contained in this website is strictly prohibited.

[한국무역협회] 한-캄보디아 외교장관회담, FTA 후속 조치 논의 Sep 13, 2021 9:30:29 AM
관리자


 

 

-캄보디아 외교장관회담, FTA 후속 조치 논의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8일 쁘락 소콘 캄보디아 부총리 겸 외교장관과 -캄보디아 회담을 갖고 양국 협력방안과 주요 지역 국제정세에 대해 협의했다. 또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캄보디아의 변함없는 지지도 당부했다.

 

 

외교부는 이날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한-캄보디아 외교장관 회담에서 정 장관이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캄보디아의 일관된 지지에 사의를 표했다고 밝혔다. 소콘 장관은 한반도 문제의 평화적 해결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한다면서 한국 정부의 노력을 지지한다는 점을 재확인했다.

 

 

두 나라 장관은 지난해 타결된 한-캄보디아 자유무역협정(FTA)의 이행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합의했다. 회담에선 한국기업의 캄보디아 투자액이 지난해 대비 4배 이상 늘어난 것을 평가하고 올해 10월 중 추진하고 있는 한-캄보디아 FTA 서명식 등 후속절차도 차질 없이 진행하기로 했다.

 

 

-캄보디아 간 시장 자유화 촉진과 교역 규모 증대를 위한 노력도 계속하기로 합의했다. 회의에선 한국 기업들이 도로와 댐, 공항 등 60여 건에 이르는 인프라 사업에 참여해 캄보디아 국민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도 평가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한국의 캄보디아 투자액은 2018년 약 29000만 달러에서 2020년 약 92200만 달러로 늘어났다.

 

 

아울러 두 나라 장관은 미얀마 사태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다. 미얀마의 민주주의 회복과 아세안 의장 특사의 조속한 미얀마 방문 등 지난 4월 아세안 정상회의에서 나온 5개의 합의사항의 실행 의지에도 공감했다.



[아시아투데이]